•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인생에서 오롯이 나를 위해 쓴 시간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남종로학원[교대] 조회2,456회

본문

​​

인생에서 오롯이 나를 위해 쓴 기간

 

O(경희대 골프산업학과 합격)

 

재수를 시작하기 전 제가 작년 입시에서 실패할 수밖에 없었던 요인들을 생각해봤을 때 저는 게으르고, 끈기가 부족하여 계획했던 일을 하려면 오랜 시간이 걸리고, 그 일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의 이런 부족한 요인들을 옆에서 잡아주고 끝까지 함께 갈 재수 종합 학원을 찾던 중, 강남종로학원[교대]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 때는 학교가 끝난 후의 시간은 거의 자유였기에 그 시간들을 용이하게 쓰지 못하고 낭비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재수 말고는 다른 선택권이 없었기에 이번에 재수를 할 때에는 무조건 성공해야한다, 무조건 합격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12일부터 바로 재수 선행반에 등록하였고, 수능 바로 전날까지 학원에서 공부했습니다. 학원에서는 등원한 순간부터 하원하기 전까지 학원의 정해진 시간표대로 맞춰서 공부하게 되니까 낭비하는 시간도 자연스럽게 줄어들게 되고, 제가 풀어지려고 할 때마다 담임선생님께서 옆에서 다독여주시고, 때로는 혼도 내면서 저를 잡아주셨기에 풀어질 틈이 없었습니다.

 

물론 1월부터 11월까지 학원에 다니면서 매일매일 치열하게 공부하진 못했습니다. 처음엔 다른 친구들은 자유롭게 지내는데 일요일까지 학원에 나와서 책상에 앉아있는게 너무 힘들었고, 후반에는 함께 공부했는데 저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학원 친구들과 스스로를 비교하며 힘들었습니다. 마의 5월에는 의욕도 없어지고, 체력도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래 꾸준히 버티면 반드시 그 결실을 맺을거라는 믿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설날, 추석 등 학원이 쉬는 모든 날에도 자습실은 열려있었기에 하루도 빠짐없이 등원하여 한 시간이라도 꼭 공부했습니다.

 

저는 수시 논술로 합격을 하였지만, 이 결과가 결코 논술 실력 하나만으로 나온 것이 아니라고 확신합니다. 이 결과는 일 년간 철저한 관리 시스템으로 관리해주신 학원과, 옆에서 도와주시며 일 년간 함께 수험 생활을 보내주신 선생님들, 옆에서 지켜봐주시며 모든 지원을 해주신 부모님의 도움과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시, 정시 모두 준비한 저 자신 등 모든 것이 어우러져 만들어 낸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불행하기만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시작한 재수 생활은, 지금 생각해보면 제 인생에서 유일하게 가장 오롯이 나를 위해 쓴 시간이고, 처음으로 내가 뭔가를 노력하여 바라던 결과가 나왔을 때의 성취감을 알게 해준 소중한 기억이 되었습니다.

 

내가 나를 찾고 자신감을 가진 계기가 되었으며 대학 합격에 도움주신 강남종로학원[교대]​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