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철저한 관리와 정숙한 면학분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강남종로학원[교대] 조회3,009회

본문

철저한 관리와 정숙한 면학분위기

 

 

OO(동국대 정보통신학과 합격)

 

안녕하세요. 저는 강남종로학원[교대]에서 1년간 공부를 했던 학생입니다. 저는 현저히 부족한 공부량과 자기관리실패로 인해 작년 수능을 망쳤습니다. 여타 다른 학생들이 그러듯이 저는 6, 9월 평가원 모의고사를 보고도 수능 때는 잘 보겠지, 어떤 대학이라도 가겠지 하는 안일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정시 지원을 할 때 지원가능대학을 보고서야 비로소 재수를 해야 된다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기초부터 하나씩 공부하겠다고 다짐한 저는 재수학원을 알아볼 때 두 가지를 염두에 두었습니다. 첫 번째는 관리를 철저하게 해줄 수 있어서 저의 안일한 의지를 잡아줄 수 있는 학원. 두 번째는 친했던 고등학교 친구들과 웃고 떠들면서 공부하는 것이 아닌, 혼자서도 열심히 공부할 수 있는 학원이었습니다. 그 두 가지에 정확히 부합되는 학원이 바로 강남종로학원[교대]이었습니다. 제 집에서 왕복 2시간 거리에 있는, 멀리 있는 학원이어서 초반엔 정말 힘들었습니다. , 다른 재수학원 친구들은 주말에는 자율자습이라 놀고 있을 때 저는 주말에도 학원에 나가서 의무자습을 해야 했습니다. 학원에 다닐 때에는 일요일마저 부르는 강남종로학원[교대] 시스템에 치가 떨렸지만 지금에서야 그 시간들이 나만의 온전한 자습시간이 될 수 있었고, 수능을 칠 때 큰 도움이 되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재수종합학원이 독학재수와 가장 크게 다른 점은 학원 커리큘럼이 있다는 것 같습니다. 몇몇 학생들을 보면 수업을 듣지 않고서 자기가 부족한 과목 공부를 하거나, 수업만 듣고 오후 자습과 저녁 자습을 하지 않고 단과 학원을 다니거나 과외를 받으러 가기도 합니다. 그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되도록이면 학원의 커리큘럼을 따르며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성공을 위한 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좋은 강의, 좋은 문제집이 아니라 스스로 깨닫는 공부가 성적을 올려주는 것 같습니다. 그런 점에서 강남종로학원[교대]의 긴 자습 시간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가 성적 향상의 관건이 된다고 느낍니다. 게다가 선생님들이 항상 밤늦게까지 질문을 받아 주시기 때문에 틀어진 공부 방향을 바로 잡고, 모르는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수 생활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동기부여와 자기관리라고 생각합니다. 학원을 다니다보면 똑같은 생활패턴으로 인해 자칫 나태해질 수 있습니다. 학원을 오래 다닐수록 매일 매일이 항상 똑같게 느껴지고, 공부가 안 되는 슬럼프에 빠질 수 있습니다. 3, 4월에는 엄청나게 집중해서 공부하던 많은 학생들이 더워지는 6월이 넘어가면 망가져서 전년도와 다를 바 없이 살기도 합니다. 그래서 공부 말고 다른 생각들을 하면서 재수 방법을 바꾸기도 하고, 심지어 재수를 포기하기도 합니다. 이럴 때 가장 확실한 방법이 동기부여와 자기관리인 것 같습니다. 자신이 가고 싶은 과나 대학을 생각하며, 사진이나 스티커를 플래너나 책상에 붙여놓고 공부를 한다면 오게 될 슬럼프를 덜 힘들게 지나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시간이 갈수록 공부할 체력이 받쳐주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초반부터 끝날 때까지 일정한 생활간격을 유지해서 몸이 버틸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10시에 학원이 끝나고 집에 오면 11시가 넘는데, 씻고 인강을 듣다보면 1, 2시가 넘어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다음 날 오전 수업을 듣는 것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꼭 충분한 수면시간을 확보하시길 바랍니다.

 

재수를 결심하고 1년 열심히 공부한 것이 힘들지만 잊지 못하는 시간이 된 것 같습니다. 열심히 지도해주신 강남종로학원[교대] 선생님들과 관리해주신 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